티스토리 뷰

영어/Opic

Opic 오늘의 패턴 1-10

ehzim 2023. 8. 9. 21:44

1. I like V-ing.

(저는 V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V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의미로 하나의 영화나 책을 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뒤에 복수 형태가 와야 한다.

따라서 I like watching movies (O) I like watching a movie (X)

 

ex)

I like watching movies

I like going to parks.

I like reading books.

 

 

 

2. I was busy V-ing.

(V 하느라 바빴습니다.)

 

보통 V-ing 가 아닌 to+V 형태를 사용하지만 '~하느라 바빴다.'라고 할 때는 V-ing 형태가 와야 한다.

to+V가 사용되는 경우는 I was too busy to go there. 그곳에 가기에는 너무 바빴다. 너무 바빠서 그곳에 가지 못했다. 라는 의미로 사용된다.

 

ex)

I was busy working on that day.

(그날 저는 일하느라 바빴어요.)

I was busy working on something very important.

(저는 중요한 일을 하느라 바빴어요.)

 

 

 

3. such a/an

((강조의 의미) 정말이지)

 

such a/an + a(형용사) + n(명사) 형태로 사용이 되며, 강조의 의미로 사용된다.

 

ex)

It was such a boring lecture.

(정말이지 지루한 강의였다.)

We had such a great trip

(정말이지 멋진 여행이었다.)

She is such a kind woman

(그녀는 정말이지 친절한 여성이다.)

 

 

 

4. I've been to ~.

(~에 가본적이 있다.)

 

어디에 가본적이있다 고 말할 때 사용한다. 

단, last year, yesterday 등 특정시점을 나타낼 때는 과거형을 사용하여 I went to New York when I was in high school 과 같이 사용한다.

 

ex)

I've been to China.

(저는 중국에 가본적이 있습니다.)
I've been to the US three times.

(저는 미국에 세번 가보았습니다.)

 

 

 

 

5. I was supposed to ~.

(나는 ~하기로 되어있었다.)

 

be supposed to~는 ~하기로 되어있다는 의미로 주로 과거형을 사용한다.

I뿐만 아니라 It이 주어로 오기도 한다.

 

 

ex)

I was supposed to drop by the store the next day.

(저는 다음날 그 가게로 들리도록 되어있었습니다.)

It was supposed to rain that day, but it didn't.

(그 날 비가 온다고 했는데 비가 오지 않았다.)

 

 

 

 

6. It was worth ~.

(~의 가치가 있었습니다.)

 

~의 가치가 있었다 는 의미로 worth 다음에는 명사 혹은 동명사가 와야 한다.

be동사 없이 사용하는 실수 주의해야한다.

 

 

ex)

It was worth th money and time I spent.

(제가 쓴 시간과 돈의 값어치를 했어요.)

It cost more but it was worth it.

(비용은 더 들었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었다.)

 

 

 

 

7. A brought B to a halt.

(A가 B를 정지시켰다. / A가 B를 멈추게 했다.)

 

'halt' 는 '멈춤, 중단' 의 의미이다.

'grinding halt' 는 '끼익하고 멈추는 것' 으로 'The car came to a grinding halt' 하면 '차가 끼익하고 멈추었다.' 는 의미로 사용된다. 

또한, halt는 bring과 함께 사용되어 '~을 정지시키다, 멈추게 하다.' 라는 의미로 사용된다.

 

ex)

Heavy snowfalls brought traffic to a halt.

(폭설이 교통정체를 일으켰다.)

I brought my car to a halt.

(내 차를 멈춰 세웠다.)

 

 

 

 

8. Look forward to ~.

(~을 기다린다. / ~을 기대하다.)

 

흔히 to 다음에는 동사원형이 오기에 look forward to 다음에 원형이 나올거라 생각할 수 있지만,

여기서 to 는 전치사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명사 또는 동명사가 와야 한다.

 

 

ex)

Each year, people in Korea look forward to 설날.

(매년 한국 사람들은 설날을 기다립니다.)

I was looking forward to a relaxing summer break.

(여유로운 방학을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9. I used to ~.

(~하곤 했다.)

 

I used to 는 ~하곤 했다는 의미로 많이 활용된다. 

'I am used to' 는 '~에 익숙하다' 라는 의미로 주의해야한다.

to 뒤에는 명사 또는 동명사.

 

 

ex)

I used to live in Busan

(저는 부산에 살곤 했습니다.)

I am used to living in Busan.

(저는 부산에 사는데 익숙합니다.)

 

 

 

10. Make someone + V

(누군가를 동사하게 하다.)

 

Make는 사역동사로 to를 넣지 않습니다. 즉, 'She made me to study.'가 아닌 'She made me study.'로 표현한다.

 

 

ex)

My father made me study.

(아버지께서 나를 공부하게 만드셨습니다.)

Tough times made me grow.

(힘든 시간이 나를 성장하게 해주었습니다.)

'영어 > Op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ic 오늘의 패턴 51-60  (0) 2023.08.21
Opic 오늘의 패턴 41-50  (0) 2023.08.16
Opic 오늘의 패턴 31-40  (0) 2023.08.15
Opic 오늘의 패턴 21-30  (0) 2023.08.14
Opic 오늘의 패턴 11-20  (0) 2023.08.1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