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어/Opic

Opic 오늘의 패턴 51-60

ehzim 2023. 8. 21. 17:04

 

 

 

 

 

 

 

51.  It was my first time ~.

(처음 ~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 경험에 대한 문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으로 '~first time 동사ing' 'fist time to 동사' 형태로 모두 표현할 수 있다. 'It's my first time taking the OPic test.' '저 오픽 시험 처음 보는 거에요.' 도 가능하다.

 

 

ex)

It was my first time seeing a celebrity

(처음으로 유명인을 봤어요.)

It was my first time trying Indian food.

(처음으로 인도 음식을 먹었어요.)

 

 

 

 

 

 

52.  The _____ I usually go to is located in ~.

(제가 자주 가는 ___는 ~에 위치해있습니다.)

 

 

자주 가는 장소를 묘사하는 표현은 'The place I often go to'로 표현할 수 있으며 이 기본 패턴은 'The device I often use'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기'와 같이 응요할 수 있다.

 

 

ex)

The movie theater I usually go to is located in Jamsil.

(제가 자주 가는 영화관은 잠실에 위치해있습니다.)

The bank I usually go to is located in Jamsil.

(제가 자주 가는 은행은 잠실에 위치해있습니다.)

 

 

 

 

 

 

53.  I have no preference for any particular ~.

(특별히 선호하는 ~는 없습니다.)

 

 

Prefer / 프리~/은 '~을 선호하다' 라는 동사이며 preference /프뤠~/ 는 명사형태로 사용되어 '선호하는 것'이라고 해석된다. 

 

 

ex)I have no preference for any particular food.

(저는 특별히 선호하는 음식은 없습니다.)

I have no preference for any particular genre of music

(저는 특별히 선호하는 장르의 음악은 없습니다.)

 

 

 

 

 

 

54.  I got into ~.

(~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be into ~'은 '~에 빠져있다'는 의미로 사용되며 get 동사를 활용하면 '에 빠지게 되었다'라는 의미로 사용하게 된다. 'I am into action movie these days.' '저는 요즘 액션영화에 빠져있습니다.' 'I got into action movies because of him.' '저는 그 때문에 액션영화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ex)

I got into action movies when I was in high school.

(저는 고등학교 때 액션 영화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This is how I got into listening to music.

(이렇게 음악감상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55.  I am crazy about ~.

(~을 너무 좋아합니다. / ~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be crazy about ~' 은 '무엇을 굉장히 좋아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되며 'be not too crazy about ~' 은 '~을 그렇게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라는 의미로 사용할 수 있다. 예) I like bike riding, but I am not too crazy about it.

 

 

ex)

I am crazy about horse riding.

(저는 승마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I am not too crazy about him.

(그를 그렇게 좋아하는 것은 아니에요.)

 

 

 

 

 

 

 

56.  I take ~.

(저는 ~을/를 듣습니다. / 저는 ~을/를 복용합니다.)

 

 

Take는 다양한 의미로 사용된다. 그 중 오픽에서 주로 사용되는 의미로는 1. (누군가를)~로 데려가다. 2.(약)등을 복용하다. 3.(수업,강의)를 듣다. 4.(택시나 버스 등)을 타다 가 있다.

 

 

ex)

I take an English class.

(저는 영어수업을 듣습니다.)

I took some medicine.

(저는 약을 복용하였습니다.)

 

 

 

 

 

 

57.  I first became interested in ~ about _____ years ago.

(약 ___년 전에 ~에 처음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처음 ~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던 계기에 대한 얘기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으로 become은 불규칙 동사로 과거 형은 became 이다. 특히 과거시제를 사용하는 문제(처음경험, 최근 경험,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 등)에서는 시제의 사용이 중요하다. 또한 전치사 in 다음에는 명사 또는 동사ing(동명사)가 오게 된다.

 

 

ex)

I first because interested in music about 5 years ago.

(약 5년 전에 음악에 처음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I first because interested in singing about 10 years ago.

(약 10년 전에 노래하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58.  It's always great to ~.

(~하는 것은 언제나 좋습니다.)

 

 

평소에 하는 활동을 얘기하며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다. 또한 완료형으로 사용하여 'It has been always grea to ~'와 같이도 사용할 수 있다. 예) It has been always great to travel with my family

 

 

ex)

It's always great to spend time with her.

(그녀와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언제나 좋습니다.)

It's always great to ride a bike along the Han River.

(한강을 따라 자전거를 타는 것은 언제나 좋습니다.)

 

 

 

 

 

 

 

59.  I tired to ~.

(저는 ~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I didn't try to ~' 는 '~하려는 시도 또는 노력을 하지 않았다.' 이고 'I tired not to ~' 는 '~하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는 의미로 사용되니 주의해야한다.

 

 

ex)

I tired to get there on time.

(저는 정시에 도착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I tired not to cry.

(저는 울지 않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60.  I got used to ~.

(~하는 것에 익숙해 졌습니다.)

 

 

'used to' 는 '~하곤 했다' 는 의미로 사용되지만 'get used to' 는 '~에 익숙해졌다' 는 의미이다. 또한 'used to'의 'to'는 to부정사의 to이지만 'get used to' 의 to는 전치사이므로 그 뒤에는 명사 또는 동사ing(동명사)가 오게 된다.

 

 

ex)

I got used to working overtime.

(초과 근무하는 것에 익숙해졌습니다.)

I got used to getting up early

(저는 일찍 일어나는 것에 익숙해졌습니다.)

 

 

 

 

 

 

'영어 > Op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ic 오늘의 패턴 71-80  (0) 2023.08.23
Opic 오늘의 패턴 61-70  (0) 2023.08.22
Opic 오늘의 패턴 41-50  (0) 2023.08.16
Opic 오늘의 패턴 31-40  (0) 2023.08.15
Opic 오늘의 패턴 21-30  (0) 2023.08.14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