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어/Opic

Opic 오늘의 패턴 41-50

ehzim 2023. 8. 16. 21:05

 

 

 

41.  I personally prefer.

(저는 개인적으로 ~을 선호합니다.)

 

 

Prefer은 'I prefer A to B' 로 '나는 B보다 A를 선호한다' 라는 의미로 사용된다. 

 

 

ex)

I personally prefer Korean food to Japanese food.

(저는 개인적으로 일식보다 한식을 선호해요.)

I personally prefer small cars for fuel efficiency.

(저는 연료 효율성 때문에 작은 차를 선호합니다.)

 

 

 

 

 

 

42.  ~ is the time of year that _____.

(-는 _____한 시기이다.)

 

 

돌발질문 주제인 날씨와 관련된 질문에 대한 답으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다. people 대신 most people, most Koreans, most Seoulites 등을 넣을 수 있다.

 

 

ex)

Spring is the time of year that people start spring cleaning.

(봄은 사람들이 대청소를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Summer is the time of year that poeple enjoy outdoor activities.

(여름은 사람들이 야외활동을 즐기는 시기이다.)

 

 

 

 

 

 

43.  I am used to ~.

(나는 ~하는 것에 익숙해요.)

 

 

'be used to' 는 ~에 익숙하다는 의미로 'to'는 전치사이다. 따라서 to 다음에는 명사, 동명사 형태가 와야 하므로 동사원형을 쓰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ex)

I am used to getting up early in the morning.

(저는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에 익숙해요.)

I am used to living in Seoul.

(저는 서울 사는 것에 익숙해요.)

 

 

 

 

 

 

 

44.  You do not need to spend much money on ~.

(~에 많은 돈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에 많은 돈을 쓸 필요가 없다' 라고 할 때는 '~에' 의 의미로 'on'을 사용한다. on 다음에는 명사/동명사 형태가 오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money 대신 time을 사용하면 '~에 시간을 많이 쓸 필요가 없습니다' 라는 의미로도 활용할 수 있다.

 

 

ex)

You do not need to spend much money on it

(그것에 많은 돈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You do not need to spend much time on researching.

(리서치를 하는데 많은 시간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45.  There are some simple tips for ~.

(~를 위한 간단한 비법이 있습니다.)

 

 

'There + be V + 명사' 는 '명사가 있다/있었다' 는 의미로 명사가 단수면 is/was, 복수면 are/were 이 오게 된다. 'There have ~'는 완료시제로 사용될 때만 가능하니 'There + have + 명사' 로 표현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ex)

There are some simple tips for this dish.

(이 요리를 위한 간단한 비법이 있습니다.)

There are some simple tips for staying in shape.

(건강을 유지하는 간단한 비법이 있습니다.)

 

 

 

 

 

 

46.  Are you good at ____?

(~을/를 잘하시나요?)

 

 

'I am good at ~' 는 '나는 ~을/를 잘해요' 라는 의미로 의문문, 부정문, 과거시제로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ex)

I am good at cooking.

(나는 요리를 잘해요.)

Are you good at remembering faces?

(얼굴을 잘 기억하시나요?)

I was good at dishwashing.

(저는 설거지를 잘했었어요.)

 

 

 

 

 

 

47.  Do you know anyone who ~?

(아는 사람 중에 ~한 사람 있나요?)

 

 

오픽 롤플레이 문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의문문 패턴이다. 'Do you know anyone who~?' 에서 who는 앞의 anyone을 받으므로 그 다음에는 3인칭 단수 현재의 동사가 오게 된다.

 

 

ex)

Do you know anyone who has a sweet toth?

(아는 사람 중에 단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나요?)

Do you know anyone who is healthy?

(아는 사람 중에 건강한 사람이 있나요?)

 

 

 

 

 

 

48.  I ate/had a ____ of _____.

(저는 ~을 먹었어요.)

 

 

셀 수 없는 명사도 단위를 사용해서 양을 나타낼 수 있다.

 

 

ex)

I had a piece of cake.

(저는 케이크 한 조각을 먹었어요.)

I ate a handful of peanuts.

(저는 땅콩 한줌을 먹었어요.)

I bring a bottle of water.

(저는 물 한 병을 가져갑니다.)

 

 

 

 

 

 

49.  My ~ gave me excellent advice.

(저희 ~가 좋은 조언을 해주었어요.)

 

 

누군가가 조언을 주었다고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다. give의 과거는 gave로 실수하기 쉬우니 주의해야한다.

 

 

ex)

My father gave me excellent advice.

(저희 아버지가 좋은 조언을 해주셨어요.)

My priest gave me excellent advice.

(저희 목사님이 좋은 조언을 해주셨어요.)

 

 

 

 

 

 

 

50.  My father and mother ~.

(저희 아버지와 어머니는 ~하세요.)

 

 

가족을 묘사하는 문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으로 'my father and i' 와 같이 주어에 'i' 가 들어가는 경우에는 항상 'my father and i', 'my mother and i', 'my family and i' 와 같이 다른 사람을 먼저 말하고 'i' 를 넣도록 한다.

 

 

ex)

My father and mother get along well.

(저희 아버지와 어머니는 잘 지내세요.)

My father and mother argue a lot.

(저희 아버지와 어머니는 자주 다투세요.)

 

 

 

 

 

'영어 > Op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ic 오늘의 패턴 61-70  (0) 2023.08.22
Opic 오늘의 패턴 51-60  (0) 2023.08.21
Opic 오늘의 패턴 31-40  (0) 2023.08.15
Opic 오늘의 패턴 21-30  (0) 2023.08.14
Opic 오늘의 패턴 11-20  (0) 2023.08.1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