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딩/오류 노트

Split 주소 자르기

ehzim 2024. 2. 28. 15:05

 

 

프로젝트에서 카카오 주소 검색을 통해 객체에 주소를 받고 그 후 문자열로 변환한 후 저장을 해주었다.

그럼 db 에서 아래와 같이 주소를 저장할 수 있었다.

 

그러나 주소를 출력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했다.

address는 객체를 받기때문에 변환하여 저장을 하는데

 이때 split으로 자르면 주소마다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null 값인 경우도 존재했다.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했다.

${m.address}를 출력하는 것이 아닌 아래와 같이 zipcode와 streetAddress만을 출력하면 원하는 정보만큼 출력할 수 있었다.

<p>    ${m.address.zipcode}${m.address.streetAddress}</p>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