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 싱글턴으로 객체를 제공하고 plus함수를 호출하여 출력하라.
package exam;
class Sub{
private static Sub s = new Sub();
public static Sub getinstance()
{
return s;
}
int count = 99;
public int count_plus( )
{
return count++;
}
}
public class exam7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ub tmp = Sub.getinstance();
System.out.println("count변수의 값은:" + tmp.count_plus() +"입니다");
}
}
singleton 패턴
특정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하나만 만들어지고, 어디서든지 그 인스턴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패턴이다.
아래의 메서드를 사용하여 Sub 클래스의 인스턴스에 접근할 수 있다.
자신의 클래스로 자신을 생성한다.
이 메서드의 반환값은 참조변수 s로 Sub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참조한다
.
class Sub{
private static Sub s = new Sub();
public static Sub getinstance()
{
return s;
}
아래의 코드를 통해 Sub 클래스의 getinstance()메서드를 통하여 Sub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얻고, 그것을 tmp 변수에 담는다.
getinstance()함수를 통해 리턴 s를 받고 s는 참조변수이자 Sub클래스의 주소 이기 때문에 tmp.함수명(); tmp.변수명; 을 통하여 호출할 수 있다.
Sub tmp = Sub.getinstance();
'코딩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ringBuilder (1) | 2023.11.10 |
---|---|
현재 시간 구하는 프로그램 (0) | 2023.11.10 |
배열에 정해진 값을 입력한 후 출력하는 코드 작성 (0) | 2023.11.07 |
[4주차 5일] 참조변수, 스태틱, 인스턴스 (0) | 2023.11.05 |
[4주차 4일] Chapter 15. Java Newtwork Programming (1) | 2023.11.02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