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클래스
: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설계도이다. 변수와 함수로 이우러져있다.
실체하지않는다. 논리적인 것.
- 객체
: 클래스를 기반으로 생성된 실체이다.
생성시 new를 사용한다. (new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하면 변수 함수도 생성됨(클래스임))
클래스명 변수명 = new 클래스명();
//이때 변수명은 클래스의 주소를 담기 때문에 참조변수이다.
- 인스턴스
: 변수와 함수의 상태
생성되어 있지 않기때문에 실체가 없다.
new로 객체를 생성하여 인스턴스를 사용할 수 있다.
호출 방법
참조변수.변수명
n개, 여러개 존재 할 수 있다.
* 인스턴스는 객체가 아니다. *
- static(클래스)
: 변수와 함수의 상태
미리 생성되어 있다.
미리 생성되어 있기 때문에 생성하여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언제든지 사용 가능)
static이 앞에 붙으면 static
호출 방법
클래스명.변수명
1개만 존재할 수 있다.
'코딩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주차 1일] Chapter 7 .상속과 다형성 (0) | 2023.10.23 |
---|---|
[2주차 5일] Chapter 7 .상속과 다형성 (0) | 2023.10.20 |
[2주차 4일] Chapter 6. 클래스에 대하여 (1) | 2023.10.19 |
[2주차 3일] 변수 (0) | 2023.10.18 |
계산기 프로그램(메서드) (0) | 2023.10.17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